음악에는 몽골인․티베트인․터키인, 서남 중국의 소수민족의 음악도 포함되지만 중심은 역시 한민족의 음악이다.
대다수의 서양 록 밴드들이 청년 문화적 정체성을 추구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깊이와 개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반면, 추이젠은 자신의 록음악을 장르적 속성에 집착
일무소유(一無所有)'를 부르며 주목받았으며, 1987년 오케스트라단을 떠나 본격적으로 음악활동을 펼치기 시작했다.
1989년 천안문 사태 때 그의 노래 '일무소유'가 시위현장에서 불리면서 '베이징 민주화운동의 꽃'으로 칭송받기도 한 최건은 체제저항적인 음악으로 청년문화를 이끌어가는 아티스트이
추이지앤의 음악은 20년 가까이 계속 음악적 스타일과 메시지를 진화시켜 가면서 최근 문명 비판적 예언에 대한 지향으로까지 나아간 영국의 대표적 얼터너티브 록그룹 라디오헤드와 유사한 것으로 보기도 한다.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경북 경주 출신의 최홍재와 장순화 사이에 태어
음악에는 몽골인․티베트인․터키인, 서남 중국의 소수민족의 음악도 포함되지만 중심은 역시 한민족의 음악이다.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1961년 경북 경주출신의 최홍재와 장순화 사이에 태어난 조선족 3세 최건은 `중국 록(rock)의 대부`로 일컬어지는 뮤지션이다. 중국어로는 추
이해하지 못 한게 아냐라는 의미의 불시아불명백(不是我不明白)라는 곡을 만들었으며, 이후 1985년에는 북경에서 열린 가요제에 출전 세인의 주목을 받게 된다. 위에서 언급한 1986년 [세계평화의 해]에서 일무소유[一無所有]란 노래로 일약 중국청년의 우상으로 떠오르게 된다.
최건에게 쏠리도록 했다. 그도 당시 시위현장에서 다른 젊은이들과 함께 붉은 천으로 눈을 가린 채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그 뒤 당국은 그를 주목하고 견제했지만, 그는 대륙 순회공연을 하는 등 활동을 그치지 않았다.
이후에 발표된 앨범들을 통해 그는 전통악기와 랩을 가미하는 등 음악적 변화를
Ⅰ. 개요
중국은 이미 자본주의 노선을 밟았으며, 한국의 인기 가수들이 한류 열풍을 타고 많이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대중음악의 수준도 머지않은 장래에 대만이나 홍콩과 대등하게 경쟁할 날이 올 것으로 본다. 불법 시디 복제가 매우 심각한 관계로 음반 제작사나 정품 판매업자의 매출에 상당한
음악평론가들로부터 높게 평가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추이지앤에 대한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지금부터 나는 본 레포트를 작성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추이젠은 누구인가?
추이젠(催健)은 1961년 8월 조선족아버지와 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났다. 공군악대에서 활동하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사회주의 국가의 음앋인으로서 느끼는 아쉬움을 상징화했다 한다. 10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데뷰앨범에 이어 두번째 앨범 해결(解決)은 '천안문 사태'를 노래한곡들과 다소 난해한 락풍과 중국 전통적인 최건만의 색깔로 채워진다. 이색적인것은 중국민요 '난니완(南泥灣)이 수록되어 있다.
음악계에 낯 익게 다가갈 수 있는 멜로디와 철학적인 가사를 주로 밀고 나갔다. 그럼 이 시기의 대표적인 아티스트를 살펴보자.
▪ 탕차오
1984년 ‘부다오윙’이 헤체하자 딩우는 혼자가 되었다. 우연한 기회에 그는 장쥐를 알게 되었다. 두 사람은 만나자마자 친해졌고, 뜻이 통해 곧장 로큰롤